제가 원하는 쇼파는 나무 프레임에.. 오래 써도 질리지 않고.. 두 아들을 키우고 있는지라 튼튼한 쇼파였습니다.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레이를 알게 되고, 매장에 가서 직접 보니 실물이 훨씬 예쁜 쇼파였습니다.
색깔은 요즘 유행한다는 그레이와 그냥 예쁜 블랙, 친구가 추천해준 네이비를 놓고 고민을 했는데요..
펜다의 네이비는 다크네이비로 블랙 같기도 하고 네이비 같기도 해서 다른 브랜드의 네이비와 달리 고급스러워 보여 네이비로 결정!!
계약 후 3주만에 쇼파를 받아 볼 수 있었고요..
전에 쓰던 작은 패브릭 쇼파에서 아이들이 서로 눕겠다고 싸우곤 했는데 레이가 집으로 온 후로는 평화가 찾아왔어요~ ^^
매장에 있던 다른 쇼파에 비해 엉덩이 닿는 부분이 좀 좁은 편이긴 하지만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이 누워도 넉넉한 넓이고요.. 앉았을 때도 편안합니다.
1. 낮
햇빛이 있는 낮에는 블랙에 가까워 보이는 색감입니다.![]()
2. 밤
형광등 빛이 있을 때 네이비 색이 눈에 더 잘 띕니다.
3. 팔걸이와 등받이 각도
팔걸이는 공간을 적게 차지하여 쇼파를 좀 더 길어보이게 하는 것 같아요.
다만 팔걸이가 움직이니 아이들이 업었다 뒤집었다 장난을 칠 수도 있다는 점..
등받이는 고정되어 있지만 전혀 불편하지 않고 앉았을 때 편안합니다.
4. 청소가 편리
쇼파 밑에 먼지가 많이 쌓이곤 하는데 청소기가 들어갈 정도의 공간이 있어 청소하기 좋아요.
구입 후 3주정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주신 덕에 후회 없는 결정을 한 것 같아 만족하며 잘 쓰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