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준비하면서 제일 공들인 부분이 쇼파인데요.
쇼파 보느라 한샘, 시스디자인, 두닷, 다우닝쇼파 등등 갔었는데 생각보다 앉았을 때 편한 쇼파가 드물더라고요.
신랑이 펜다쇼파 보고 싶다고 해서 일산까지 갔었는데, 펜다 쇼파는 뭘 앉아도 몸에 착 감기고 편안해서 반했었어요.
다른 브랜드 대비해서 가격이 비싸서 부담이 좀 됐지만 보러 간 날 큰 고민 안 하고 바로 질렀어요.
신혼집이 20평대로 거실이 작아서 저희는 레이 3인용으로 했는데요.
사이즈도 좋고 디자인도 모던해서 신혼집에 딱인 것 같아요.
헤드레스트가 별도로 없어도 편하고요. 쇼파에 눕는 거 좋아하는데 팔걸이 부분이 디자인도 모던한데 누우면 또 그렇게 편해요 ㅋㅋ
한달 정도 써보니 관리도 편해서 괜찮네요 : )

